조광윤 [趙匡胤]정치인 풀이
한문 세대이므로 한문으로만 풀이한다
조광윤 [趙匡胤]정치인
하늘의 천둥번개와 하늘에 존재하는 높은 기운이 있어 크게 울리니 모르는 사람이 없이 이름을 크게 떨친다.우뢰가 하늘에서 울린다는 뜻은 거침없이 그 소리가 사방에 울려 퍼지니 전세계에 이름을 떨칠수 있는 큰기운이다. 그래서 크게 장성한다는 뜻이 있어 대장이라는 의미가 들어있다 이 괘는 스케일이 큰 사람이 많다. 그리하여 진취력이 강하고 확장력이 강하여 사방을 정복해 나가는 정복자나 대사업가, 대정치인, 송나라 조광윤, 징기스칸, 알렉산더 등이 이 괘에 합당한 사람이다.
물론 우리나라에 김일성이라는 사람도 한문에 뢰천대장이 한개가 들어 있다. 이 괘는 처음에는 어려운 난관을 겪어 고통속에서 거목이 되어 가는 과정을 밟게 되고 마침내 봄을 맞아 행운이 거듭되는 가운데 크게 빛을 보게된다. 이름을 드날리고 수많은 사람들을 이끌며 사방에 기운을 확장하는 능력이 생기면서 그릇이 점점 커져 일을 강력하게 추진하여 어려움에 굴하지 않고 계속 전진하므로 마침내 큰 영광을 누리게 된다. 스케일이 가장 큰 괘로써 남이 따라오지 못할 정도로 장성한다. 사업가, 정복자 등에게 주어지면 좋다. 세계적으로 뻗어가는 사업, 국가를 정복해 나가는데 좋다.
수많은 꽃이 많이 피는 형상이다. 자수성가 운으로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작은것을 모아 크게 이룰 수 있는 적소성대 운으로서 사업가 정복자 정치가에게 특히좋다. 개천에서 용이 나는 사람이 많다. 지, 인, 용 삼덕을 다 갖추었고 머리가 좋아서 공부를 잘하는 사람도 많고 학술 쪽에도 크게 성공할 수 있다. 가문을 부흥시키고 낮은 위치의 경우 상사를 크게 성공시킨다. 높은 지위의 경우는 부하를 잘 다스린다.
적소성대 운으로 빈손으로도 가문을 크게 일으켜 대업을 완성하며 사업이나 군인. 정치. 학술과 예술분야에서 대가가 될 수 있다.두뇌가 명석하고 현명하여 어떠한 난관도 지혜롭게 대처하여 반드시 해결하여 크게 성공을 이루어 내어 부귀영화를 누리는 대길수이다. 견실한 의지와 모든면에서 최선을 다하는 성실함 때문에 주위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아 최고의 지위에 올라 존경을 한몸에 받으며 대업을 이루어 세상에 큰업적을 남기는 인물이 된다.
세상을 내다보는 안목이 뛰어나고 사소한 일로는 자신을 내세우는 일이 없는 공명정대한 행동을 하며 원만한 대인관계로 호평을 많이 받으며 따르는 무리들이 많고 학술과 예술분야에 탁월한 소질과 운의 뒷받침이 있으므로 큰 성공을 일구어낸다. 남녀모두 배우자 인연이 아주 좋으며 부귀와 명예, 재물운, 성공운들을 불러들인다.
순풍에 돛단배가 가듯이 매사에 순조롭게 발전한다. 머리가 총명하고 지모가 심원해서 대지대업을 이루고 자수성가하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이 수리는 지모출중 운이라고도 한다. 지모출중 운이기 때문에 어떤 게임이든 지지 않는 게임을 할 수가 있다.
재물과 명예를 겸비하고 건강하고 강인한 끈기와 인내력이 대업을 성취하여 마침내 편안하면서도 화려한 위치에 오르게 하며 뒤에서 바람이 밀어주듯이 환경이 늘 도와주니 조상이 늘 돌봐주는 형세이며 신용이 높아 말과 행동이 일치하여 많은 무리들로 부터 신망을 얻는다.
영리하고 민첩하기가 외유내강형이며 의지가 곧고 매사 성실하게 노력하는 형이다. 예민하고 섬세하나 명랑하고 성격이 좋아 인간관계가 매우 원만하다. 성실함과 노력으로 자수성가하여 명예와 재물을 함께 가진다. 특히 재물운이 따라와 생활의 기반을 안정하게 만든다. 매사에 굽히지 않는 성격과 끈질긴 노력과 강직함 때문에 어려운 난관도 충분히 극복하여 자수성가하여 대지대업을 성취하게 된다.
전쟁등 죽음을 불러 들이는 기운이 있으며 밑빠진 독처럼 재물이 많이 들어와도 사고등 나쁜 일이 생겨 계속 빠져나가 모든것이 텅 빈 것 같고 재산도 없고 뜻도 없고 육친의 덕도 없다. 자신이 죽지 않으면 가까운 가족을 죽음으로 이끄는 기운이 있다. 모든 일이 허망하게 되고 사업실패로 재물의 고통도 따르며 자살, 변사, 단명, 등이 많이 발생되는 수다. 천신만고를 겪고 여러 풍상을 겪어서 우울증을 앓아 자살을 불러들이며 스스로 죽지 않으면 남에게 죽임을 당하는 기운을 불러오며 살인자의 기운을 지니고 남을 해칠수 있는 삶을 살 수 있으며 삶의 고통이 무엇인지 알게하는 기운을 불러 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