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명상호풀이==
1,한글 :구례
인생이 늘 희망차고 밝은 삶을 살며 명예가 드높고 재물이 가득하다. 건강 또한 최상이다. 주위환경이 모두 나를 도와주니 어떤일을 하든지 성공을 할 수 밖에 없는 기운을 불러들인다.[설명이하생략]
모든 기반이 허망하여 흩어진다. 어느 방면에 시작을 하여도 결과는 안 좋다. 모든 게 끝난다. 중년에 요절할 수 있다. 애정의 번뇌가 따르고 비참한삶과 불행한 삶에 노출되며 고독한 기운을 불러 들인다.
2 한문 :求禮
원하는 일은 모두 성취하고 하고 싶은 일도 순조롭게 성취된다. 환경운이 좋아 크게 입신출세 하여 지위가 최고로 높이 올라간다. 통솔운도 출중하고 지혜도 뛰어나며 건강하고 다복한 삶을 살며 명예도 드높다. 사물이 대한 안목과 앞을 예지하는 능력이 있으며 지모와 지략이 뛰어나며 항상 무엇인가를 하기 위해 노력하는 형이다.
순풍에 돛단배가 가듯이 매사에 순조롭게 발전한다. 머리가 총명하고 지모가 심원해서 대지대업을 이루고 자수성가하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이 수리는 지모출중 운이라고도 한다.
1 한글: 대화엄사
:예의 범절이 깍듯하고 덕망이 있는 인품으로 지능과 사고력이 출중하고 인내심이 많으며 매사에 노력형이다. 운세의 흐름도 굴곡없는 평탄한 안정 속에 상당한 지위와 명예를 얻어 사회적으로 신망을 얻고 출세가도를 달리게 된다
비온뒤에 죽순이 자라듯 쑥쑥 자란다. 자수성가하며 부귀를 함께 누린다. 재운이왕성하고 적수공권으로도 대업을 성취하는 자수성가의 기운도 있으며 사회적으로 자기분야에 왕 사업계의 사업 왕이 되고 정치계의 정치 왕이 되며 부귀가 따라오는 사업가나 정치가나 각 도시에 시장 자기지역의 패주가 될 수가 있다.
2 한문: 大華嚴寺
남좋은 일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다. 성품이 침착·신중하고 두뇌가 총명한 속에 매사 착실하나 신경이 예민하고 도량이 좁은 단점도 있다. 운세는 성공하고 발전하며 입신양명(立身揚名)하여 만인이 우러러보며 자손까지 번창하는 부귀영화(富貴榮華)를 유도한다.
끊임없이 풍파가 일어나 인생이 피폐하여 진다. 바람과 구름이 사방으로 흩어지는 상. 능력과 지혜가 있으며 발전적이고 진보적인 면도 있으나 성공을 바라는 것이 어렵다. 겉으로는 화려하고 행복해 보여도 안으로는 근심이 많다
구례 대화엄사 에서
성활휘륭 대종사는 어린 시절 만 17세의 나이에 전라 남도 구례군 마산면 황전리 지리산 대화엄사로 출가하였다. 어린 나이에 불가로 출가한 이유는 고등학교시절 대구의 한 불교서적을 취급하는 서점에서 ‘대화엄경’의 표지 를 처음 보고, 그 속의 내용이 머릿속에 환하게 비춰지는가 하면, ‘묘법연화경’을 보았을 때도 똑같은 경험을 하고 난 후였다.
이렇게 시작된 불교와의 인연으로 한글 번역본을 읽던중 부처님의 뜻과는 다른 말이 번역되어 있는 것을 보고 자신도 모르게 “왜 이따위로 번역을 했지”라는 말이 튀어 나왔다고 한다.
성활휘륭 대종사는 당시의 번역을 예로 들며 ‘목욕탕에 들어갔을 때 시원함을 느껴서 시원하다’고 말씀하신 것을 번역에서는 ‘뜨거운 물에 들어갔다’라는 묘사형태로만 번역되어 있었다’고 지적 했다.
이것은 반드시 시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한 성활휘륭 대종사는 이런 것들이 시정되어야 부처님의 말씀을 원 뜻대로 제대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 라고 생각하고 대화엄사 주지스님인 도광대선사를 만나 출가를 하게 되었다.
대화엄사는 인도에서 오신 인도 사람인 연기조사 께서 자신의 어머님과 함께 창건하신 사찰로서 불교가 처음들어 오게한 아도화상 보다 보다 먼저 들어왔을 수 있다는 추측을 하기도 한다. 특히 화엄사 초 거대 건축물인 각황전은 중국 황제의 전설이 서려있는 유서 깊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