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봉암사 > 성활휘륭황돈 대종사 일대기

본문 바로가기

성활휘륭황돈 대종사 일대기

문경 봉암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bmshlg 작성일13-07-24 23:37 조회1,365회 댓글0건

본문

==지명상호풀이==
 
1 한글 봉암사
자존심이 강하며 감정적으로 세심한 성격 때문에 인간관계에 날카로움을 주고 남에게 굽히지 않는 성격 때문에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준다. 매사 일의 추진에 있어 워낙 신중을 기하는 조심성 때문에 정신적인 피로가 심하고 심신이 고달프다. 하는 일마다 윗사람의 방해가 많아 진행의 속도가 느려 그로인한 어려움이 발생한다

봉황과 학이 날개가 상해서 떨어지는 격이다. 봉황은 대통령을 상징한다. 귀인에게는 좋으나 보통사람들에게는 아주나쁘게 작용한다. 그러나 그 외로운 기운 때문에 종교인에게는 오히려 대길할 수이다. 외롭게 자기 뜻을 관철해나가며 연구에 몰두할 수 있으므로 큰 발전을 가져온다. 세상사 범잡하면은 종교에 매진하지 못하나 외로운 수이므로 자기일에 매진하는 기운이 좋아져서 남들이 성취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성공시켜 큰 업적을 남기는 인물이 될 수도 있다.
 
2 한문 鳳巖寺
 윗사람과 관계가 좋으나 밑의 환경은 나를 해치는 기운을 불러 들인다. 건강이 좋지않다. 용모가 단정하고 도량이 넓고 다정하며 기품있는 덕망으로 대인관계가 원만하나 운세의 흐름은 안정이 결여되어 업무에 재산상의 고충이 커 항시 금전적 갈등이 속출하고 매사가 불완성되며 주거 변동, 직업 변화가 많아 정착된 활동이 유지되기 어렵다

끊임없이 풍파가 일어나 인생이 피폐하여 진다. 바람과 구름이 사방으로 흩어지는 상. 능력과 지혜가 있으며 발전적이고 진보적인 면도 있으나 성공을 바라는 것이 어렵다. 겉으로는 화려하고 행복해 보여도 안으로는 근심이 많고 재액이 많이 겹쳐 고달프고 힘든 인생살이가 된다.
 
문경 봉암사
문경 봉암사는 산과 계곡이 참 아름다운 곳이다. 서암 큰스님께서 봉암사를 특별 선원으로 만들어서 많은 수좌들을 참선·정진 할 수 있도록 도량을 크게 확장시켜 여법한 참선 도량으로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도량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나는 참선한 이후 점심시간에 봉암사 왼쪽 계곡으로 올라가면 청량한 계곡의 바람과 어울려 바위 위에 새겨진 마애불 앞에서 늘 정진을 했다. 이렇게 참선하기 좋은 장소가 대한민국에 더 있을까 할 정도로 너무 완벽한 참선도량이다.
 
서암 스님께 법거량 하려고 방에 들어가서 일갈을 했는데, 오히려 서암 스님께서는 큰 스님 오셨습니까하고 삼배를 하시기에 그에 맞절을 올리면서 큰 거목의 대해 같은 마음을 느끼고 하나 됨을 통하였다. 그때부터 봉암사에 거주하며, 수행 참선을 하면서 봉암사 위 계곡의 마애불 앞에서 정진 하면서 그 밑에 너무나도 맑고, 청량한 계곡물에서 수영과 다이빙을 하면서 행복한 세월을 보내게 됐다.
 
그러던 중 갑자기 머리에서 상기가 올라오는 듯 너무 많은 아픔을 겪게 되어 할 수 없이 봉암사를 나와 부산 병원에서 머리의 MRI 사진을 찍게 되었는데, 뇌 안에 동그란 구슬 같은 모양이 찍혀 나왔다. 그리하여 좀 더 정밀하게 검사하기 위하여 다른 병원에도 가서 검사를 했는데, 그때는 뇌의 고통이 사라져서 구슬이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병원에 든 경비를 받기 위해서 속가 집에 전화를 했는데, 어머님이 위독하셔서 돌아가시기 전까지 줄곧 내 이름을 부르면서 나를 찾았다고 하였다.그래서 어머님께서 돌아가시기 전 간절히 나를 부르는 텔레파시가 전달이 되어서 이런 일이 생기지 않았나 추측 할 뿐이다. 그리하여 어머님의 장지에 가서 아미타불 염불을 하여 드리고 매장을 하였다. 그리고 고향 근처인 청송 주왕산 국립공원 안에 있는 대전사로 들어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라이라 네임툴 광미명성학]

사업자등록번호:211-90-82433
통신판매:제 2013-부산진구-0477호
대표:정협조율태황
Hp. 010-6353-5055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1-5 상남아크로타워 A동 2105호 (7) 시이름

라이라
경기도 여주시 강변로158-(13) 상동
인텔죤가동 13층 1309호


예약전화

010-6353-5055
E-mail : bshlgm888888@gmail.com
월~일 10:00 ~ 21:00
Copyright © 바사하타가마 All rights reserved.